We have created a awesome theme
Far far away,behind the word mountains, far from the countries

CUSTOMER > 전국매장

전국매장

제목 창원중앙점
작성자 동전집
작성일자 2019-11-07
첨부파일

신규오픈매장 창원중앙점입니다.








이번엔 요리사다!

쉐프가 선택한 동전집은 어떤 의미일까?



직접 브랜드도 개발하고 유명 음식점 쉐프로써 생활했던 그가 선택한 동전집!



그는

"단순한 요리라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음식처럼 보이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라고 말한다.



30년단골 고객이기도 한 그의 시선에서 동전집은 진정한 50년 맛집이다.

동전집 창원 1호점의 주인공 심쉐프님과 인터뷰해 봤습니다.





Q. 쉐프로써 동전집을 선택한 이유?  



A. 한 음식점으로 꾸준하게 가업으로 이어줄 수 있을 정도의 브랜드를 찾고 있었고 그런 노하우가 있는 곳은 동전집이 유일합니다. 어릴적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찾아갔던 맛집 중에 가장 조리가 쉽고 편한 음식점은 어딜까? 고민해보니 동전집밖에 없더라고요. 무조건 찾아가서 배워야겠다 생각을 했죠.



Q. 혹시 직접 만들어 보실 생각은 안해보셨나요?



A. 동전집 따라하는 브랜드가 많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저도 당연히 집에서 만들어 봤어요. 나름 직업이 요리사인지라.. (웃음) 김대표님도 처음 동전집을 방문했을 때 많이 도전해 보셨다고 들었습니다.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김치요리 특성상 지역마다 김치만드는 방법이 다양하고 날씨나 온도에 따라 김치가 많이 변해서 시간이라는 변수에 지역이라는 변수도 있는 요리입니다.



50년간 꾸준한 맛을 내왔던 동전집이 얼마나 대단한 것인가는 50년동안 한 메뉴로 장사해보지 않으면 절대 그 노하우는 알 수 없습니다.  

제 입장에서는 그런 경험없이 직접 만들어서 장사한다는 것은 아주 위험한 일입니다.

광고로 고객을 속이는 건 한계가 있습니다.





Q. 동전집 본사에 바라시는 점이나 쉐프님이시니까 아무래도 어떤 조언 같은 것이 있을까요?



A. 평생을 돼지김치구이에 바치신 원조할머니에 비하면 짧은 경력입니다. 30년 동안 먹어본 저라도 조언은 섣부른 것 같고요. 본사에 바라는 점이 있다면 사실 사장님들은 돈벌려고 장사하는게 현실입니다. 수 많은 본사 대표님들, 방송에도 유명인들이 나와서 장인정신, 경쟁력 같은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충분히 공감하지만 점주들 입장에서는 현실적으로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혼자 연구하고 생각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어요.

이 부분에 대해 본사가 이해하고 이끌어주고 더욱 고민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창원중앙점 대표님께 다시 한번 축하의 말씀 드리며,

말씀 주신대로 더욱 열심히 노력하는 본사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운로드수